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하는 방법은 가능하다. 악순환의 고리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에 대한 허위사실이 담긴 전단지를 뿌린 혐의로 기소된 한 60대는 지난 5월 12일 벌금 500만원형을 선고받았다. 유튜브마케팅 통계분석사이트 ‘플레이보드’에 따르면 6월 28일 기준 보수 유튜브 채널 ‘세이엔터(전 가로세로연구소)’가 지날 5월 한 달간 슈퍼챗(후원금)으로 벌어들인 수익은 5220만원이다. 지난 6월 26일 하루 동안에만 약 873만원을 벌었다. 현행법은 유튜브 등 인터넷 개인방송을 ‘방송’이 아닌 ‘정보통신’ 콘텐츠로 분류한다. 그 첫번째는 구글의 알고리즘은 웹사이트가 아닌 모든 웹페이지의 순위를 측정한다는 것입니다. 이현출 건국대 교수(정치외교학과)는 “언론사 소속이 아닌 개인 유튜브는 규제 속에 들어가지 않다 보니 가짜뉴스가 생기는 경우가 흔히 있고 (피해) 구제를 하는 데도 절차적으로 복잡한 부분이 있다”며 “표현의 자유를 통째로 규제할 수는 없지만 가짜뉴스가 사회 통합을 방해하는 경우 이용자들이 쉽게 신고하고 수정할 수 있는 메커니즘이 만들어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핀트는 앞으로도 잠재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채널로 유튜브를 적극 활용하며 복잡한 금융, 시장 정보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것은 물론 재미까지 더한 콘텐츠로 MZ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검색엔진 최적화에서 내 콘텐츠의 목적이 무엇인지 명확히 아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 주제별로 광고 단가가 다르고 구독자들의 연령층이나 콘텐츠의 시간 및 시청시간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실제 수익과는 오차가 조금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해가 되시는 분들도 있고 내용이 어려운 분들도 있을 것 있니다. 이글을 읽으실 쯤이면 내려가 있을 수 있죠. 내가 홍보할 수 있는 물건을 직접 업체에 제안하는 것도 방법이니까요. 유튜브 콘텐츠로 직접 돈을 벌 계획이든, 단순히 유튜브를 마케팅 플랫폼으로 사용할 계획이든, 무엇이 효과가 있고 없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좋은 이미지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지만 꼭 직접 사진을 찍을 필요도 없습니다. 유튜버는 구독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극단화된 콘텐츠를 양산하고, 구독자는 이런 내용을 반복적으로 접하며 검증되지 않은 정보를 진실로 믿는다. 만약 자사 플랫폼에서 이런 콘텐츠를 의무적으로 제거하는 노력을 게을리할 경우 매출액의 최대 6%까지 과징금이 부과되고, 반복적으로 위반하면 EU에서 퇴출될 수 있다. 물론 구독자수가 많은 채널에서도 더 큰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구독자 뿐만 아니라 외부 시청자도 고려한 콘텐츠를 만들어야겠지요. 블로거들이 콘텐츠를 최적화할 때 흔히 하는 실수가 Google의 시야에 들어오는 의도를 다루지 않는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가짜뉴스를 규제하는 언론중재법 개정안이나 방송법의 적용을 받지 않는 이유다. 장승진 교수는 “유튜브를 방송의 영역으로 끌어들여 규제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바람직할지 잘 모르겠다”며 “아직까지는 자정 작용에 기대는 것이 맞다고 본다”고 말했다. 신율 교수는 “(유튜버가) 가짜뉴스를 유포했을 때 사후 처리로 명예훼손 정도밖에 걸 수 없다.
이 교수는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산하의 ‘팬덤과 민주주의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 법은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의 투명성을 다룬다. 유럽연합(EU)은 지난해 10월 온라인 플랫폼의 불법 콘텐츠 삭제, 이용자의 기본권 보호, 사업자의 책임 조정을 내용으로 하는 ‘디지털 서비스법(Digital Services Act·DSA)’을 통과시켰다. 프랑스는 2018년 ‘정보조작대처법’을 도입해 선거 전 3개월 동안 온라인 플랫폼에 허위정보가 고의로 대량 유포된 경우 법원의 명령으로 이를 중지시킬 수 있게 했다. 독일은 2017년부터 ‘네트워크 집행법(NetzDG)’을 제정해 이용자 200만이 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불법 콘텐츠가 올라오면 이용자가 신고할 수 있게 하고, 플랫폼 사업자가 24시간 이내에 이를 차단하도록 의무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매년 채널 증가율, 처음 24시간 비디오 성능 및 전체 채널 통계와 개별 비디오의 성과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팁: 숫자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평균 수치와 특정 영상의 수치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나의 경우, 6월부터 평균 조회수 1000만뷰를 기록했는데 약 300달러의 보너스를 지급받았다. 평균 트렌드를 알려주고, 어떤 영상이 가장 인기가 많은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9 프로씩 나오는 영상이 있습니다. 유튜브의 공식 최초 영상이 2005년 4월 24일에 올라온 Me at the zoo니까 3개월 정도 후에 올렸네요. 특히나 유튜브의 경우에는 조회수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조회수가 많은 동영상일수록 모든 것이 호기심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유튜브의 문법(시스템과 알고리즘)에 맞게 영상을 올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이제 막 초보의 길을 벗어나고 있는 단계라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게시물의 다음 섹션에 있는 각 탭에서 찾을 수 있는 모든 메트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고급 모드에서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비교 대상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2.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유튜브 스튜디오를 선택합니다. 5. 채널 분석뿐만 아니라 개별 비디오에 대한 분석을 자세히 분석하려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고급 모드를 선택합니다. 채널 구독자 수는 수입과 직결된다. 20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소비재 마케팅에만 적합한 것인가..라는 생각을 갖게 되는데, 세번째로 보여드릴 비디오는 정반대로 B2B 기업인 GE가 슬로우 모션 비디오 전문 제작자인 Slow Mo guys (구독자 500만)와 협업하여 제작한 ‘Super Hydrophobic Surface’라는 비디오로, 약 800만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1분 48초쯤부터 숨막히게 멋진 슬로우 모션이 펼쳐진다. 하루에 약 56억 건의 구글 검색이 발생하므로 누구에게나 중요한 것은 확실하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자신이 블로그만 운영한다 해서 블로그 글만 쓸게 아니라 여러 형태의 글쓰기를 해보는게 더욱 글쓰기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세부 사항에 추가하여 공식 사이트, 소셜 미디어 플랫폼, 기타 비디오/재생 목록 링크, 구매/사은품/상품 링크와 같은 중요한 링크를 포함해야 합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발생한 문제로 보이며, 유튜브 측은 공식 트위터에 해당 문제를 인식하였으며 복구 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사업을 위해 유튜브를 사용한다면 유튜브 분석을 이해해야 합니다. 3. 채널 대시보드에서 바로 몇 가지 분석을 볼 수 있습니다.